전체메뉴
로그인 해주세요
검색
교육후기

[인성/심리] 나와 우리를 이해하는 감정수업

즐거운학교 | 2020.12.16 | 조회 544

매괴여자중학교에서

마음의 틀을 바꾸는 감정수업

진행했습니다.

 



 

나의 행복지수는 얼마이며

에너지원은 무엇인지 생각해보았습니다.

 

또한 감정이란 무엇이고,

감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고민해보았습니다.



 

감정빙고를 통해 감정 단어를 익히고,

'감정은 oo이다'로 친구들과 의견을 공유하였습니다.



 

감정의 역할을 이해하고

감정 표현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감정 조절을 연습하고, 긍정적인 감정을 키웠습니다.

또한, 감정 목표 긍정선언을 통해

감정의 주인이 되기로 다짐하였습니다.

 

 

 

참여학생 생생후기

 

"육하면서 감정을 알게 되었고, 빙고게임도 재미있었다.

감정 컨트롤 하는 것도 알게 되었고 수업 내용도 나에게 도움이 된 것 같다.

교육을 통해 배운 것을 실천할 것이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 

강사님이 간식도 주시고 퀴즈도 재미있게 해주시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친절히 가르쳐 주셔서 좋았다.'


"크리스트를 통해 나의 분노조절 능력을 진단해 본 활동이 재미있고 감정빙고도 재미있었다.

선생님도 친절하시고 재미있으셔서 수업이 만족된다."


"정교육이라고 하셔서 명상인가 생각도 하고 정말 재미 하나도 없을 줄 알았는데

'감정교육'이라는 이름에 낚인 것 같다. 생각보다 재미있었고 '감정'이라는 단어를 전보다 더 알 수 있게 되었다.

교육 중에는 매괴여중의 좋은 점과 우리반에서 불편한 점 찾기가 기억에 남는다.

생각해 본 적이 드물었던 질문이라 고민해서 써서 기억에 남는다."


"러 감정이 적힌 스티커를 친구들에게 붙여주는 활동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왜냐하면 친구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알게 되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든 활동이 기억에 남고 다 좋았다. 또 감정이 이렇게나 많은지 알게 되었고,

 이번 강의를 통해 감정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어 새로운 경험이어서 즐거웠다.

그리고 강사님께서 너무 재밌으시고, 좋으셔서 즐겁게 활동을 할 수 있었고, 다음에 또 하면 좋겠다."


"생님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고 다양한 감정들을 알게 되었고 분노를 조절하는 방법도 알게 되었다. 재밌고 좋았다."

 

"러 가지 감정을 한 명이 말로 설명해서 맞추는 게임과 내가 화가 났을 때 해결하는 해결책을 적는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이었다. 사람이 느끼는 감정은 많지만 정작 기억나는 것과 쓸 수 있는 것이

별로 없었는데 여러 가지 감정들을 알 수 있다는 것이 좋았던 것 같다. 나도 앞으로는

그 여러 가지 감정들을 표현하면서 살고 싶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한 번 더 해보고 싶다."


"정의 종류가 이렇게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좋은 감정과 좋지 않은 감정을 구분할 수 있었다."


"정이 무엇인지 여러 가지 쓰며 의미를 많이 알게 되었다. 그리고 여러 가지 감정들을 알게 되었고

무척이나 행복하고 재미있었다. 또 화를 얼마나 내는지 알고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이 모든 과정을 다 한 나 자신이 뿌듯하다."